팜포트®-약품정보, 복약안내문, 생활요법

☞ 인터넷 검색창에서  "팜포트+약품명" 을 치시면

  

     팜포트 약품정보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. 



◈ 본 정보는 의약품 허가사항 및 약학이론과 실제 임상경험을 기초로하여 약에 대한 전문가인 여러 약사님들이 심혈을 기울여 정리하고 함께 만든 참고자료입니다.  본 내용이 실제 사용 목적과 다를 수 있으며, 정확성에 대하여 어떤 의약학적, 법률적 공신력을 보증할 수 없으므로 반드시 약사 또는 의사의 상담을 통하여 약물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.

올바른 의약품 사용으로 약물치료의 효율성을 높이고,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의약품의 위해성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보호하는 데 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희망합니다.

( 네이버 검색창에서 "팜포트" 치신 후 "[약품명]"을 치시면 찾으시고자 하는 약품정보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. )


★ 팜포트-유리논정50mg(벤즈브로마론, Benzburomaron) [한림제약] ( 약품정보 / 복약안내문 )- 통풍, 고요산혈증 치료제


☞ 본 내용은 조제받으시는 약국에서 팜포트 복약안내문을 요청하시면 서면으로 받으실 수도 있습니다.


 

[처방예]

통풍의 원인이 되는 요산의 재흡수를 억제하고 배설을 촉진시키는 약입니다. 통풍 및 고요산혈증 치료제로 사용합니다.

 

[주의]

복용 초기에는 일시적으로 통풍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급성 통풍 발작이 진정된 후에 복용하도록 합니다. 복통, 설사, 간기능 이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 

[원포인트 메세지]

결석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충분한 양의 물(1일 1.5~2리터)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[성분/함량]

Benzburomaron 50mg



▣ <팜포트 시스템> 설치 프로그램 내려받기 클릭 ☞ www.pharmport.co.kr

    프로그램 이용 대상: 약국, 병/의원, 약사, 의사, 간호사, 약대생, 의약전공 대학생

    팜포트 시스템 설치 시 드럭머거 보충필요 영양소 정보, 영문복약안내문, 약품설명서, 

    약품브로셔, 약품식별정보, 자유로운 약품검색 및 복약안내문 인쇄가 가능합니다.

      팜포트 시스템 기능소개 보기 클릭  www.pharmport.co.kr )


 도움이 되었나요? 아래 [공감♡]을 꼭 클릭해 주세요. 

★ 팜포트-고요산혈증(통풍) 생활요법

 

고요산혈증․통풍

고요산혈증은 퓨린(purine)이라는 물질이 제대로 대사, 배설되지 못하여 혈중에 퓨린의 대사산물인 요산의 농도가 높아진 것입니다. 통풍은 더 악화되어 요산이 신체 각 부위에 침착돼 통증 및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. 혈중 요산수치는 개인차가 있으나 4-8mg/dL이면 정상, 8mg/dL를 초과하면 주의, 10mg/dL를 넘게 되면 통풍발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. 통풍 발작이 반복되면 관절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발작이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.

 

● 식사요법

-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도록 합니다.

: 비만이 통풍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과식하거나 기름진 음식, 열량이 많은 음식을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. 하지만 갑자기 체중을 줄이면 혈중의 산성 물질(젖산과 케톤체)이 많아져 요산의 배설을 어렵게 하므로 체중감량 시 한 달에 약 1~2kg 정도를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.

- 퓨린 함량이 높은 음식의 섭취를 제한하면 도움이 되며, 신선한 채소, 저지방 또는 무지방 우유, 견과류, 통곡물의 섭취가 권장됩니다.

- 수분의 섭취는 소변으로 요산이 잘 배설될 수 있도록 하므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권장됩니다(1일 2L 이상).

- 알코올(술)의 섭취를 제한합니다.

: 맥주는 퓨린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. 알코올 섭취는 혈액 내 요산 생성을 증가시키며 체내 젖산을 축적시켜 요산 배설을 어렵게 하므로 맥주 외 다른 알코올의 섭취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.

- 당 섭취는 요산의 합성을 증가시키므로 하루에 설탕을 기준으로 20g을 넘지 않도록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. 특히 설탕 또는 과당이 함유된 음료의 섭취에도 주의합니다.(사과 1개, 주스 1잔 중 선택해서 섭취할 수 있음)

- 커피를 마시는 것은 요산 수치를 낮추고 통풍 발병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마실 수 있으나, 대량의 커피를 마실 경우 통풍 발작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.

 

● 퓨린 함량에 따른 식품의 분류표

구분

제한 정도

식품

퓨린 함량이 높은 식품(150-800mg/100g)

가급적 피함

내장(심장, 간, 지라, 콩팥, 뇌 등) 육즙(곰탕, 갈비탕), 등푸른생선(정어리, 청어, 멸치, 고등어 등), 메주, 효모, 거위고기, 베이컨, 가리비조개, 생선알

퓨린 함량이

중간 정도인 식품(50-150mg/100g)

적당량 섭취

고기류, 가금류(닭 등), 흰살생선, 조개, 콩, 시금치, 버섯, 아스파라거스

퓨린함량이 낮은 음식(0-15mg/100g)

비교적

자유롭게 섭취

달걀, 치즈, 우유, 곡류, 야채류

 

● 운동요법

통증이 생길 정도의 격렬한 운동은 통풍이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가벼운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. 다리나 발에 무리가 가지 않는 수영, 고정식 자전거 타기, 스트레칭 등이 권장되며, 운동으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릴 경우 요산 수치가 올라갈 수 있으므로 운동 전, 운동 중에 물을 충분히 마시도록 합니다.

 


 

★ 같은 성분/함량  함유 약품 목록 : Benzburomaron 50mg 

[ 약  품  명 ] [ 제 약 사 ] [ 제품코드 ]
명인날카리신정50밀리그람(벤즈브로마론) 명인제약(주) 651900490
유리논정(벤즈브로마론) 한림제약(주) 645301370


#팜포트-유리논